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미션마케팅(Permission Marketing)

청소년 경제辭典

by econo0706 2007. 2. 12. 12:19

본문

사전 고객에게 동의를 받은 마케팅 행위를 말한다.

 

퍼미션마케팅(Permission Marketing)은 오프라인 세계에서도 존재해 오던 것이었지만,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본격화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이 늘어나면서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메일이나 정보는 스팸메일로 치부되는 등의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퍼미션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e-메일을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혹은 비정기적으로 통보해 주는 e-메일 퍼미션마케팅이 대표적인 예이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고 싶어 하는 고객으로부터 e-메일을 보내도 좋다는 동의를 얻은 후에 필요한 내용을 담은 메일을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고객이 일단 메일을 받는데 동의를 했더라도 이를 남용하거나 오용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퍼미션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정보의 정확한 수집과 분석이 필요하다.

'청소년 경제辭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러다임경영(Paradigm Management)  (0) 2007.02.12
팬시산업(Fancy Industry)  (0) 2007.02.12
펀드(Fund)  (0) 2007.02.12
펀드매니저(Fund Manager)  (0) 2007.02.12
펌뱅킹(Firm Banking)  (0) 2007.02.1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