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미션마케팅(Permission Marketing)은 오프라인 세계에서도 존재해 오던 것이었지만,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본격화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이 늘어나면서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메일이나 정보는 스팸메일로 치부되는 등의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퍼미션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e-메일을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혹은 비정기적으로 통보해 주는 e-메일 퍼미션마케팅이 대표적인 예이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고 싶어 하는 고객으로부터 e-메일을 보내도 좋다는 동의를 얻은 후에 필요한 내용을 담은 메일을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고객이 일단 메일을 받는데 동의를 했더라도 이를 남용하거나 오용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퍼미션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정보의 정확한 수집과 분석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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