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것은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으로 남이 아직 모르고 있는 좋은 곳, 빈틈을 찾아 그곳을 공략하는 것이다.
이는 매스마케팅(대량생산-대량유통-대량판매)에 대립되는 마케팅 개념으로 시대적 상황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는 개념이다.
특허독점(特許獨占) (0) | 2007.02.12 |
---|---|
특화(特化) (0) | 2007.02.12 |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 (0) | 2007.02.12 |
파견근로제(派遣勤勞制) (0) | 2007.02.12 |
파생금융상품(派生金融商品-financial derivatives) (0) | 2007.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