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문서의 내용이나 목차를 일컫는 말이었으나, 요즘은 통신망 또는 방송망을 타고 흐르는 영상 등 각종 정보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 되었다.
과거 디지털 통신에서는 글자나 음성이 주류였으나, 최근에는 방송도 디지털화되면서 통신·컴퓨터·방송이 융합되는 추세에 있다. 예를 들면 음반에 실린 노래, 영화관에서 나오는 영화, 오락실의 게임, 인터넷에 올려진 내용들 등 수많은 소프트웨어들이 모두 컨텐츠의 범주 안에 포함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정보화 시대의 도래로 영화·음악·단행본 등 기존에 제작된 미디어 정보를 디지털 형태로 재가공해 판매하는 컨텐츠 사업이 유망사업으로 각광 받고 있다.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나 일본의 소니·닌텐도 등이 이 분야의 대표주자이다.
코스닥(KOSDAQ) (0) | 2007.02.12 |
---|---|
코피티션(Coopetition) (0) | 2007.02.12 |
콜금리 (0) | 2007.02.12 |
콜옵션(Call option) (0) | 2007.02.12 |
쿠키(Cookie) (0) | 2007.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