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단말기를 통하여 수행되는 모든 형태의 거래를 지칭하는 것으로 전자상거래의 한 형태이다.
이동단말기 사용자가 무선통신망을 사용하는 자체도 이동통신회사와의 상거래 행위이므로 모바일 커머스(Mobile Commerce)의 한 영역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이동단말기를 활용한 모바일 커머스는 오락, 메시지 전달, 정보제공 및 뱅킹·티켓팅 등으로 제한된 범위내에서만 이루어지고 있으나 IMT-2000 서비스가 실시되면, 모바일 커머스가 차세대 전자상거래의 유망분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 (0) | 2007.02.20 |
---|---|
이윤(利潤) (0) | 2007.02.20 |
이자보상제도(利子報償倍率 - ICR : Interest Coverage Ratio ) (0) | 2007.02.20 |
이중가격제도(二重價格制度) (0) | 2007.02.20 |
이중과세방지협정(二重過歲防止協定) (0) | 2007.02.20 |